시민단체,30일 서울청앞에서 한동훈 김건희 수사촉구 기자회견 개최

시사타파 / 기사승인 : 2022-05-29 21:32:47
  • -
  • +
  • 인쇄

 

 

 

 

개혁국민운동본부, 촛불승리전환행동, 민생경제연구소, 시민연대함깨, 윤석열일가온갖범죄-비리-특혜진상규명시민모임, 정치검찰심판시민연대 등이 오는 5.30(월) 오전 10시에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 건물앞에서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기자회견후 전환행동 이제일 변호사,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이 한동훈 등 1~4차 고발에 대한 고발인조사를 받으러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에 출석한다며, “수사권을 말할 자격도, 능력도, 의지도, 염치도 없는 검찰을 넘어 부디 경찰은 한동훈 등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하고 대대적인 수사를 진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아가 김건희의 명백한 불법-비리행위들에 대해서 소환도 없이 서면조사만을 실시하겠다는 경찰을 맹비판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또한 이들은, “경찰은 한동훈도, 김건희에 대해서도 즉시 소환조사, 강제수사 등을 진행해 이미 대부분 밝혀진 그들의 범죄행위들에 대해 엄벌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대구시경이 수사중인 정호영 사건에 대해서도 장관 후보직을 사퇴한 것과 상관없이 역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강하게 촉구할 것이며,한동훈, 김건희, 정호영 등에 대한 검찰의 태도를 보면, 그들이 그동안 보여주었던  정치검찰로서의 공작수사와 검찰권남용의 행태와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우리 국민들은 너무나 쉽게 파악하였다” 며, “바로 이래서 검찰개혁과 정치검찰 심판-퇴출이 필요한 것이다’라며 비판했다. 

 

안진걸 소장은 “저희들은 윤석열-한동훈 등에 의해 자행되고 있는 정치검찰 만행, 검찰독재, 검찰국가화, 검찰안기부 체제화를 결코 좌시하지 않고 우리 국민들과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제대로 투쟁해나갈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