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민주당 신임원내대표 "추경포함 민생입법 협상 곧바로 제시"

시사타파 / 기사승인 : 2022-03-25 12:48:09
  • -
  • +
  • 인쇄
-추경 포함한 민생입법 협상 곧바로 제시하겠다.
-최강전력 갖추고 국민 만족할 때까지 달리게 하겠다.
-민생,입법 주도하는 강한 야당이 되겠다.
-새로 들어설 새로운정부 견제, 균형 가지겠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찾아뵙고 "추경을 포함한 민생입법 협상을 곧바로 제시하겠다" 고 25일 민주당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밝혔다.

 

"견제 능력, 소통 역량, 당내 화합" 을 기준으로 구성될, 제 3기 원내대표단은 "강한 민주당을 위한 베이스캠프이자 위기를 타개할 비상본부" 라며 "최강의 전력을 갖추고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전속력으로 달리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견제와 협력은 야당의 책임과 의무다. 견제는 강력하고 확실하게 하면서도 국민을 위한 협력의 교집합을 넓혀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취임 일성으로 "쇄신과 개혁 의지" 를 밝힌 박 원내대표는 이날도 강한 야당, 민생 중심의 야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어제 원내대표 선거는 더 강한 쇄신과 단합, 개혁의 선택이었다. 철저한 반성과 혁신으로 유능한 민주당, 강한 야당, 민생 중심의 정당을 만들겠다" , "출발은 당의 단결이다. 원내 대표단이 구성되는 대로 "의원총회와 간담회" 를 통해 모든 의원들과 함께 "원내 전략을 구상하고 민생 현안과 개혁 입법" 을 관철 시킬 실천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 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찾아뵙고, "추경을 포함한 민생 입법 협상을 곧바로 제시하겠다" 며 "대선에서 여야가 약속한, "대장동 특검과 정치개혁 입법" 도 국민의 힘이 한 발자국 앞으로 나오도록 설득해가겠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원내 수석부대표를 발표하고, 3기 원내대표단을 신속히 구성한다는 계획도 말했다.

 "새로 들어설 새 정부 여당에 대한 견제와 균형, 민주당이 강한 야당" 으로서의  능력, 소통 역량, 당내 화합을 기준으로 구성될, 제3기 원내 대표단은 강한 민주당을 위한 "베이스캠프이자 위기를 타개할 비상본부" 라며 "그에 걸맞게 3기 원내 대표단이 최강의 전력을 갖추고,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전속력으로 달리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생과 개혁의 양 날개를 한시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 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